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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 간수치 높은사람 필독!)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건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간수치 검사를 하면서 간수치가 높은 경우 간에좋은 음식을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간에 나쁜 음식을 먹지 않는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은 비교적 간에 손상을 덜 주는 음식 혹은 간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모든 음식은 과다하면 독소를 유발하고 간에 손상을 주게됩니다. 

 

간에 좋은 음식을 참고하되 간에 좋은 음식을 과하게 섭취해도 간에 좋지 않다는 점!! 반드시 참고하세요! 지나침은 모자람보다 못합니다!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간에 좋은 약등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은 약물 치료가 우선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만 먹는다고 간수치가 정상화되긴 어렵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 양파

 

간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양파입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채소입니다. 양파는 항산화제인 케르세틴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양파 외에도 사과나 블루베리에도 케르세틴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케스세틴은 대표적인 항산화,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만 양파를 섭취시 주의할 점은 기름에 볶지 않아야하는데요. 양파를 기름에 볶을 경우 양파뿐만 아니라 기름을 머금고 있어 '득보다 실이 더 많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간 건강을 목적으로 양파 섭취시 생양파를 권장하는데요. 하지만 생양파는 잘못 섭취하면 위에 좋지 않습니다. 생양파를 잘못먹고 속쓰림을 경험해 본 적이 있는 사람이 많을거에요. 따라서 건강 목적으로 양파를 섭취시 양파즙이나 양파주스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2. 

 

 

간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토마토입니다. 간 회복에 상당히 많은 비타민이 필요합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A,B,C,E가 풍부한데요. 토마토는 비타민이 많은 채소 순위에서 늘 순위에 들 정도로 잘 알려진 건강식입니다. 간 뿐만 아니라 고혈압에도 좋기 때문에 전신에 좋은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토마토가 건강에 좋은건 사실이지만 간혹 토마토 주스도 원재료가 토마토이니 좋은거 아닌가? 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토마토를 직접 갈아서 만든 생과일 주스같은경우 흡수율을 올려주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흔히 마트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가공된 토마토 주스 같은 경우

토마토 함량이 적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무설탕 주스도 시중에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방간에 좋은 음식 

 

 

다음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흔히 '간수치가 높다'고하면 간세포가 파괴되었다는 것인데요. 지방간은 간의 무게 중 지방이 5%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지방간의 주 원인은 음주, 복부비만, 당뇨병, 고지혈증인데요. 이 중 당뇨와 고지혈증은 진단이 가능합니다. 

지방간의 원인 공통점은 '식단'에 있습니다. (술도 포함) 따라서 지방간 또한 식단관리가 필요한데요.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찾기 보다는 지방간에 나쁜 음식을 피하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되겠습니다.

간에 지방이 낀 것을 음식으로 빼내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1. 포화지방이 적은 음식 2.제로 칼로리 음료 혹은 차 3. 운동이 필요합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은 위에 언급한 '간에 좋은 음식'을 참고하여 섭취해주세요.    

 

 

 

요약 

 

 

 

이제까지 간에 좋은 음식을 요약하자면 1.양파 2. 토마토. 3.브로콜리 4.당근 5.비트 

 

지금까지 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은 간 회복에 약간의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단순히 식단으로 간이 좋아지지 않으며, 지방간이나 간수치가 높아 간의 상태가 나쁜경우 반드시 의료기관의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도 너무 과하면 간수치를 올린다는점! 참고해주세요. 반드시 적정량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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