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징어 게임 깐부 뜻에 대해 알아보자 

메인 화면

안녕하세요. 이슈 위키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 깐부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징어 게임을 본 사람들은 우리 깐부잖아~ 이런 식으로 많이들 사용하는데요. 깐부 대사와 관련한 많은 짤방과 패러디가 나왔습니다. 깐부 어원과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누르면 유튜브 영상이 재생됩니다. 다만, 중요한 내용이 포함되어있으니 오징어 게임을 시청하지 않은 분 들 중 내용을 알고싶지 않은 분은 영상을 누르지 말아 주세요. 

 

 

깐부 뜻 

 

오징어 게임 내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스포일러 주의하세요!

깐부는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6화 구슬치기에서 극 중 오일남이(배우 오영수) "우린 깐부잖아"라는 대사를 해서 유명해졌죠! "깐부 끼리는 니꺼 내 거가 없는 거야!"라는 대사로 구슬치기 에피소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오징어 게임 1번 할아버지를 오일남보다 깐부 할아버지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오징어 게임에서 오일남은 자신의 어린 시절 동네에서 딱지나 구슬을 공유하는 단짝 친구를 깐부라고 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찾는 깐부 뜻은 이것이 아닐까요?

 

오징어 게임 6화를 볼 때는 깐부라는 단어가 그렇게 중요한 단어인가 싶었는데 이후 중요하게 언급되면서 깐부가 비중 있는 단어로 사용되었습니다. 

 

 

 

깐부 어원

 
 

오징어 게임에서 처음 들은 깐부라는 말은 굉장히 생소하게 들리는데요. 과연 깐부는 실제로 있는 말일까요?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깐부 어원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침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에 어떤 분이 깐부가 실제로 존재하는 단어인지 문의를 올렸네요!

국립국어원은 깐부라는 단어의 쓰임을 찾지 못했다고 답변했습니다. 그 말인 즉, 깐부 어원을 찾을 수 없고 깐부는 표준어가 아니란 말인데요. 이 때문에 "깐부는 일본어가 아니냐"  "깐부 치킨 광고 아니냐"라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깐부 깜보 

만화 예시

깐부 어원을 찾을 수 없지만 이와 비슷한 깜보라는 단어가 있다고 하네요! 깐부는 깜보에서 바뀐 단어로 보입니다. 깜보는 관포지교(管鮑之交)의 '관포'가 일본어로 '캄포'라고 불리는데요. 일본어의 캄포 > 깜보 > 깐부 이런 식으로 변형된 것이 아닌가 추측설이 있습니다. 하지만 추측일 뿐, 깐부가 정확히 어디서 왔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깐부의 변형 단어 깜보에서도 마찬가지로 절친한 친구로 표현됩니다. 

 

 

 

 

이상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깐부 뜻과 어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